인천사랑병원이 보험개발원을 통해 실손24에 참여,
빠르고 쉬운 실손보험 청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실손의료보험 청구전산화는 의료기관에서 직접 보험사로
각종 서류(진료비 영수증, 진료비 세부내역서, 처방전 등)을 보내
보험금을 받을 수 있게 해드리는 제도입니다.
■ 실손의료보험 전산청구
실손의료보험 전산청구는 병원에 요청하는 것이 아니라 가입자가 직접
전송대행기관의 실손24 앱 또는 웹(홈페이지) 등을 통해
위 절차에 따라 가입한 보험회사로
청구서류 전송 및 보험금 청구를 진행해야합니다.
■ 청구방법 및 가능 서류
- 방법 : 로그인/본인인증 -> 보험계약 조회 및 선택 -> 병원선택 ->
진료일자 및 내역 선택 -> 청구서 작성 -> 청구내용 확인 및 전송
-> 청구 완료
- 가능서류 : 진료비 계산서 및 영수증, 진료비 세부산정내역서, 처방전
※ 입원 진료비 보험금 청구 등에 필요한 진단서, 입퇴원확인서 등
추가 서류는 가입자가 사진으로 찍어서 실손24 앱 또는 웹(홈페이지)을 통해
별도로 보험회사에 전송(첨부)할 수 있습니다.
■ 참여방법
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실손24를 검색해서 설치 후
보험가입자가 직접 실손24를 통해 진행하셔야합니다.
다만 기존 진료내역건에 대해서는 전달이 불가능하며
2024년 10월 25일 이후 진료받은 내용에 대해서만
전산청구가 가능하오니 이점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